전시회 자주하는 질문
주최자 사무실
- '주최자 사무실'에서 하는 일은?
-
ENVEX 주최자 사무실은 전시기간 동안 참가기업의 전시운영을 지원함.
기본부스 시공부터 전시장 내 전기, 전화, 압축공기/급배수, 유선LAN 등 부대시설 공급지원,
전시품 반입 및 반출관리 등 시설/설비 관리
참가기업 판로개척 및 홍보 지원을 위한 국내/해외 바이어 관리 및 비즈니스 상담회 운영, 전시품 보도 지원
참관객 출입관리 및 세미나&포럼 운영, 각종 이벤트 운영 등
참고로 전시기간 중 전시장 내 헬프데스크를 운영하여 주최자 사무실과 같은 서비스를 참가기업 및 참관객에 지원.
부스종류 문의
- 기본부스와 독립부스의 차이는?
-
기본부스는 ENVEX 주최측에서 장치시공을 하며, 독립부스는 면적만 제공되므로 참가기업이 장치업체를 통하여 부스시공을 해야함.
또 기본부스에는 주최자가 제공하는 조명3개 (스포트라이트 100w)/부스 당, 상호간판(조명), 안내데스크 및 의자 (업체당 1개), 바닥 파이텍스, 부스번호판이 포함되며, 독립부스는 면적만 제공되고 장치관련 일체를 참가기업이 준비해야함.
부스설치 및 공사관련 문의
- 참가기업이 부스공사 외 별도로 준비해야 할 것은?
-
전시품, 홍보 카다로그 및 포스터, 영상 홍보용 PDP, 진열대, 부스내부 인테리어, 명함, 간단한 다과 등 준비필요
홍보용 PDP, 진열대, 테이블 등을 원하시면 공식 가구비품 임대 업체 이용도 가능.
참고로 기본부스 업체의 경우, 설치된 조립식 판넬에 못질, 본드 부착 등으로 인한 훼손 발생 시 원상 복구비를 부담해야 하니 유의 바람.
이 외 부스 운영직원들에 대한 참관객 응대 사전교육 필요, 고객응대 방법 및 상담내용 등을 사전에 숙지하고 부스운영을 해야 함.
- 독립부스의 경우, 반드시 코엑스에 지정된 업체만 부스공사가 가능하나요?
-
코엑스에 등록된 업체외 장치공사 불가함.
아래의 '코엑스 등록 협력업체' 리스트를 참고하여,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람.
▶ 코엑스 등록 협력업체 리스트 바로가기
- 전시 종료 후, 전시품 반출과 장치 철거 절차는?
-
전시품 반출일자
전시회 종료당일 16:00 ~ 22:00
(독립부스 부스철거는 17:00이후 가능)
반출절차
반출신고서 작성 → 주최자확인(헬프데스크) → 보안요원 확인 → 전시품 반출
전시품 반출은 주최자의 승인 없이 반출이 불가능 하오니 반드시 주최자의 확인을 받아야 함.
참가기업들은 전시장내 '헬프데스크'에서 전시품 반출신청서에 날인 받은 후, 전시장 화물출입구의 보안요원에게 반출신청서를 보여주고 물품 반출.
전시품 반출 확인 시스템은 전시품의 도난 및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되는 필수사항.
-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비 방법은?
-
전시기간 및 준비, 철거기간 동안에 전시장 안전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시품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임.
그러나 전시장이 혼잡한 관계로 참가기업 여러분께서는 항상 상주요원을 배치하여 자사 부스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한 책임은 참가기업에게 있으므로 전시 준비기간, 전시기간, 철거기간 중 전시장 내에서나 전시장으로의 운송과 회송시의 사고에 대비하여 보험에 부보 하여야만
만약의 손해를 막을 수 있음. (특히, 카메라, Notebook 등 소형 전시품 및 소지품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요함.)
- 부스칸막이 한 쪽을 막을 수 없나요? 뗄 수 없나요?
-
부수적인 부스칸막이의 설치 및 철거여부는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기본부스 공사업체에게 연락해서 시공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함.
(문의 : 국제전시사업팀 02-3407-1540~3)
- 참가 기업별 기본 공급 전기는 없나요?
-
기본 공급 전기 없음. 기본부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조명용 전기가 제공됨.
이 외 노트북, TV등 전기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사전에 별도로 추가 신청하셔야 함.
신청방법
ENVEX 공식홈페이지 (www.envex.or.kr) - 로그인- 상단 메뉴바 참가기업 클릭 - 부대시설사용신청"에서 작성하여 저장하면 됨.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함.
- 전기/급배수/인터넷 등은 언제부터 공급하나요?
-
통상적으로 장치공사 마지막 날 오후 3시 이후에 공급시작.
특히, 전기의 경우 안전관리를 위해 참가기업들의 내부 전기공사가 종료되어야 전기를 공급.
1개의 참가기업라도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되지 않으면 전기 공급이 불가, 이 경우 공급시간이 지연될 수 있음.
모든 업체들은 예정된 시간에 전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부스내 전기공사를 신속히 완료 할 수 있도록 협조 바람.
참고로 급배수 이용시 T자 이음관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인터넷은 유선LAN 신청기업에 제공하며, 코엑스 내 무료 와이파이는 인터넷 검색 등 기초적인 서비만을 제공해 업무용으로는 권장하지 않음.
계산서 발행
- 참가비 납부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되나요?
-
참가신청 완료 후 2주이내 주최자는 계약금 납부 인보이스를 발행하고 입금이 확인되면 계약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부, 또한 잔금납입 일시 1주일전에 잔금에 대한 인보이스를 발행하며 입금이 확인되면
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부
참가비 입금을 위해서 사전에 세금계산서가 필요할 경우에는 참가기업 지원 담당자에게 별도 연락필요. 또한 신청 시 제출한 사업자등록증 상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담당자에게 통보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람.
(문의 : 국제전시사업팀 02-3407-1540~3)